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다보면 저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애드센스 용어가 참 어렵습니다.
특히나, 여러 분석데이타를 보게되면 모르는 애드센스 용어들이 참 많이 나오는데요.
저같은 초보자들도 꼭 알아야할 애드센스 용어라 한번 일일이 찾아보았습니다.
아마 이글을 읽는 분들중에서는 저같이 잘 모르고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번 기회에 애드센스 용어를 확실하게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용어
1. rpm
rpm이란 보통 페이지 rpm이란 표현을 쓰게됩니다.
이는 애드센스 광고가 1000회 노출될때 예상되는 노출당 수익을 얘기합니다.
여기서 페이지 rpm은 예상수익/페이지뷰에 1,000을 곱한값으로 계산을 하면 되고, 노출 rpm은 예상수익/노출수에 1000을 곱한값으로 계산을 합니다.
2. ctr
이것은 조금 복잡한데요.
페이지 ctr = 클릭수 / 조회수 라고 해요.
즉, 광고클릭한 숫자를 페이지 조회숫자로 나눈값입니다. 예를들어서 누군가가 나의 애드센스블로그를 페이지를 500회 조회했고, 그중에서 클릭에 4번 일어났다면. ctr은 0.8%로 표시가 됩니다.
3. cpc
아마 저같은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클릭당 비용을 얘기합니다.
누군가 내 블로그에와서 광고를 눌렀을 경우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의 평균값을 얘기합니다.
이는 전체발생수익을 클릭수로 나눈값으로서 이 cp가 높다면 수익이 높다는 얘기가 됩니다.
즉, cpc는 광고단가가 광고마다 다르기때문에 나의 cpc가 너무 낮다면 조금더 단가가 쎈 키워드포스팅을 하는것도 좋은 운영법입니다.
4. ctr
ctr은 클릭을 한 비율을 얘기하는데요.
보통은 클릭스/페이지뷰로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뷰당 일어난 클릭율을 얘기하는 것으로서 이 ctr이 높다는 것은 포스트와 광고가 일치하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5.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있는 페이지의 조회수입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같은 페이지에 누군가가 조회를 할때에 광고숫자와 상관없이 페이지 조회당 숫자로 집계가 됩니다.
네이버블로그와도 같은데요. 만약에 내 티스토리블로그에 페이지뷰가 방문자수와 같거나 비슷하다면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노출수
위의 페이지뷰와 달리 표시된 페이지에 광고가 몇번 노출되었는지가 표기가 됩니다.
즉, 하나의 페이지에 광고가 4개 달려있으면 노출수는 3개로 나오게 됩니다.
즉, 페이지뷰*광고숫자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어떠신가요?
여러카페에 가입을 해보면 수익인증하는 고수들을 보면 참으로 부럽기만합니다.
그러나, 그들도 수많은 실패화 경험 그리고, 시간투자를 하여 얻어낸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마 그 고수분들은 위의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는 정밀하게 진단을 해서 그대로 지속적으로 적용을 한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에 이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도 열심히 노력하여서 구독자나 검색자들에게는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아울러 애드센스 용어도 잘 파악하여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추천 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z 폴드3 / 갤럭시 z 플립3 혜택 가격 초특가정보 (0) | 2021.08.17 |
---|---|
갤럭시워치4 / 갤럭시버즈2 초특가 할인정보 (0) | 2021.08.16 |
디아블로2 리마스터 디아블로2:레저렉션 최신정보 (0) | 2021.02.20 |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로드 리마스터 가격 설치방법 (0) | 2021.02.20 |
네이비즘 서버시간 서버시계 수강신청 티켓팅까지 한번에 해결 (0) | 2021.02.09 |